올겨울 유난히 추운 겨울인것 같습니다. 추운 날씨와 증가한 물가 상승으로 인해 지갑도 마음도 모두 차갑에 얼어 붙은 것 같습니다. 오늘은 이러한 시기에 따뜻하게 도움이 될 만한 에너지 바우처 인상내용과 신청자격 및 신청 방법등에 대해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목 차
1. 에너지 바우처 제도 및 인상내용
1.1. 에너지 바우처 제도란
1.2. 에너지 바우처 지원금액 및 인상내용
2. 에너지 바우처 신청자격 신청방법 1분 확인 법
2.1. 에너지 바우처 신청자격
2.2 에너지 바우처 신청방법 및 신청기간
2.3 에너지 바우처 신청관련 질의 응답
1. 에너지 바우처 제도 및 인상내용
1.1. 에너지 바우처 제도란
에너지 바우처는 사회적 취약계층에 에너지바우처 이용권을 지급하여, 전기, 도시가스, 지역난방, 등유, LPG 등을 구입할 수 있도록 재정적으로 지원해 주는 제도 입니다.
1.2. 에너지 바우처 지원금액 및 인상내용
에너지 바우처는 세대별로 지원되는 금액으로 여름과 겨울로 각각 나눠서 지급 됩니다. 계절별로 지급되는 바우처 금액의 일부를 이월하여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23.1.26.(목) 산업통상자원부에서 발표된 에너지 바우처 인상을 토대로 보면 현재의 동절기 평균 15.2만원 지원에서 두배로 인상된 30.4만원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또한 사회적배려대상자에 가스요금도 2배 인상하여 지원한다고 합니다.
(산업통상자원부 '23.1.26.(목) 보도자료 다운)
2. 에너지 바우처 신청자격 신청방법 1분 확인 법
2.1. 에너지 바우처 신청자격
난방비 폭탄을 도와줄 수 있는 에너지 바우처의 신청자격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소득기준과 해당세대원에 포함되어야 하는 것 입니다.
(소득기준) 생계급여 / 의료급여 / 주거급여 / 교육급여 수급자(단 주거와 교육급여자는 '22년 한시 적용)
(해당세대원 특성) 가구 구성원 중 한명은 반드시 아래를 포함해야함
- 노인(주민등록기준 '57.12.31. 이전 출생)
- 영유아(주민등록기준 '16.01.01. 이후 출생)
- 장애인(장애인복지법에 따라 등록한 장애인)
- 임산부(임신 중이거나 분만 후 6개월 미만 여성)
- 중증질환자, 희귀질환, 중증난치질환자
- 한부모가족
- 소년소녀가정
단, 기존의 바우처(동절기 연료비 수급자, 등유나눔카드, 연탄쿠폰 등)와 중복지원 불가
2.2 에너지 바우처 신청방법 및 신청기간
에너지 바우처는 본인이 직접 신청하고 환급받는 구조입니다. 때문에 해당여부를 확인 또는 신청하고자 하시면 반드시 아래를 참고하시어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신청장소) 주민센터 또는 복지로(온라인)
(신청기간) 2022년 5월 25일 ~ 2023년 2월 28일
(사용기간) 아래의 표 참조
우리집과 가장 가까운 주민센터는 아래를 통해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온라인 신청방법은 아래의 복지로에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PC로 접속하는것이 신청하기 편리합니다.)
복지로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후 - 복지서비스 - '에너지 바우처' 검색 - 신청하기로 신청하시면 됩니다.
2.3 에너지 바우처 신청관련 질의 응답
에너지 바우처와 관련된 자주묻는 질의 응답에 대해 알려 드립니다. 아래의 질문을 클릭하시면 응답 결과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 에너지바우처는 현금으로 지원하는 사업인가요? 어떻게 사용하나요?
4. 노인, 장애인 등 대상자가 여러명 있는경우 지원금은 어떻게 되나요?
(함께하면 좋은글)
잠자고 있는 은행 및 카드 포인트 1분 확인 및 신청(10만원 돌려 받았습니다!)
휴면계좌 조회 통합조회 시스템 은행과 카드 숨은 내 돈 1분만에 찾고 신청하는 방법
휴면계좌 조회 통합조회 시스템을 이용하여 잠자고 있는 내 계좌의 돈들을 한번에 조회할 수 있습니다. 또한, 동 사이트를 이용하여 카드포인트도 조회 및 현금화 할 수 있습니다. 통합조회 시
exit3.sephylos30.com
자동차 채권 환급으로 30만원 돌려 받는 방법
자동차 채권 미환급금 조회 및 환급신청 방법, '이것' 확인 안 하면 30만원 놓칩니다.
지난 2022년 1분기 우리나라 차량 등록대 수 가 2500만대를 돌파하였습니다. 국민 2명당 1명이 차를 보유하고 있을 정도로 자동차는 우리 생활의 필수가 되었습니다. 다만, 차를 매번 구매하는 것이
exit5.sephylos30.com
댓글